메뉴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컨텐츠 바로가기

총류

  • 일본시장 진출의 성공비결 비즈니스 신뢰

    저자 이우광
    정가 7000원

상세정보

  • 머리말

    1장 들어가며

    2장 일본기업들이 생각하는 신뢰의 실체
    1: 신뢰의 정의
    2: 일본기업들이 생각하는 신뢰
    3: Power 관계가 존재할 때 신뢰의 정의

    3장 일본기업의 기업 간 거래와 신뢰
    1: 거래의 종류
    2: 기업 간의 거래관계 분류
    3: 일본기업의 기업 간 거래의 특징
    4: 일본적 기업 간의 거래와 신뢰
    5: 일본기업 간의 거래 사례 : 자동차 산업
    6: 일본 조립메이커와의 관계 구축의 방향성
    7: 일본기업 간의 신뢰 형성 과정

    4장 일본기업의 거래관행 변화와 신뢰
    1: 탈(脫)계열화
    2: 글로벌 조달의 확대
    3: 모듈화의 진전

    5장 현장에서 말하는 일본기업의 비즈니스 신뢰

    6장 신뢰를 만드는 포인트
    1: ‘신뢰’ 문제는 ‘대기업·중소기업 협력’ 문제와 동전의 양면
    2: 일본기업은 ‘관계적 신뢰’를 가장 중시
    3: 일본기업은 신뢰를 바탕으로 한 장기·계속 거래가 일반적
    4: 신뢰 거래는 조직학습을 통해 기업능력을 향상
    5: 일본의 대기업·중소기업 협력 관계는 고도 성장기에 구축
    6: 일본의 ‘탈계열화’와 ‘글로벌 조달’은 신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

    참고문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