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메뉴 바로가기
- 주메뉴 바로가기
- 컨텐츠 바로가기
문학
상세정보
-
제1장 서론
1.연구의 목적
2.연구사 검토
3.연구방법
제2장 초등학교 시 창작 교육의 현황
1.국어 교육과정의 변천과 창작 교육
2.창작 교육의 선행 요건
3.초등학교 시 창작 교육의 전망
제3장 현대 아동시 창작 교육 방법
1.이미지 구성 활동을 통한 시 창작 교육
2.은유 표현 지도 전략을 통한 시 창작 교육
3.경험 유추 과정을 통한 시 창작 교육 방법
4.모방 학습을 통한 시 창작 교육
5. 매체 활용 학습 전략을 통한 시 창작 교육
6.자료모음철을 이용한 시 창작 교육
7.협동학습을 적용한 시 창작 교육
제4장 결론